캐쉬키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인라이플(이하 회사)가 캐시키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광고주가 회사에 게재 요청한 광고를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장치 포함)에 제공하고, 이를 시청한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그에 대한 포인트를 지급하며, 이를 현금 환급 하거나 제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광고주”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 신청 절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광고 게재를 신청한 자를 의미합니다.
(5) 포인트(혹은 적립금)라 함은 본 약관 제 10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현금환급 및 제휴컨텐츠 구입에
이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하며 현금환급 및 제휴 컨텐츠 이용에 사용됩니다.
(6) 쿠폰 : 회원이 회사와 사용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 등에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결제대금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발행하는 사이트 혹은 결제 창 전용의 사이버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을 말합니다.
(8) “제휴 컨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 14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의 공지를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하도록 합니다.
① 앱내 공지사항 게시판
② SMS 통보
(5)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한 후 적용일자 전 영업일 까지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전 등 대가를 지불하고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때에는 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잔여 포인트를 출금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 등으로 대가를 지불하지 아니하고 포인트 및 쿠폰을 보유한 회원의 경우 해당 포인트 및 쿠폰은 무상 소멸합니다.
(6)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 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의 약관을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정부의 지침,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실제정보(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제6조에 의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약관 제 15조 (회원의 의무) 에서 지정한 회원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금지 및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이메일 및 SMS 등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무선서비스를 통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회사 정책에 따라 광고주가 광고송출을 원하는 회원의 범주를 제한할 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각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수정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 식별번호, 성별, 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미 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본인의 개인정보를 허위로 설정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할 경우, 당사자의
포인트는 소멸되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해지, 자격상실 및 정지)

(1) 회원은 본인 희망 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지를 요청할 경우, 이메일 통보 등 회사가 지정한 절차를 거쳐 신청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이 확인될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회원자격 유보/중지/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이후 회원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포인트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부정적립이란 회원이 실제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적립된 경우 또는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가
지급된 경우,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추천인을 모집하여 포인트가 지급된 경우를 말합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지급받기 위해 정상적인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해야 합니다. 그 이외의
경우에는 부정적립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④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0일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운영자/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한 경우
⑦ 회원 가입 신청 시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불법으로 도용한 경우
⑧ 서비스 이용 중 법률 위반행위 및 사회의 안녕/질서/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경우
⑨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⑩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홈페이지 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DDoS 공격 등의 시스템을 위협하고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⑪ 회사의 사전승인 및 다른 회원에 대한 사전 동의 없이 Active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의 프로그램을 강제로 설치하게 한 경우
⑫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⑬ 서비스 이용 중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제3자의 저작물을 밀매하는 등의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⑭ 다른 회원의 ID/이메일 계정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⑮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 7 조 (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1)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탈퇴를 하게 됩니다. 이때 잔여포인트 및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고 회원가입 시 작성한 기본정보는 영구 소멸됩니다.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6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회원은 이후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제 8조 (서비스 내용)

(1) 스마트폰 키보드 기능 서비스: 스마트폰 키보드에 필요한 기본 기능 외 다양한 테마 및 사용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적립 서비스 :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키보드를 사용 하면서 포인트를 확보하여 수확 버튼을 클릭하여 포인트를 적립 받거나 모바일을 통해 광고를 시청하고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할 경우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3) 제휴 컨텐츠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로 제휴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서비스 :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웹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못하는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 및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3)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5)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포인트 적립)

(1) 회원이 캐시키보드에서 제공하는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광고 클릭, 다운로드 및 실행, 회원가입 등의 일정한 행위를 완료하시면 명시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2) 회사 내규 상에 적립 금액으로 명시된 금액만큼의 포인트가 쌓이며 서비스의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과 클라이언트 앱 서비스 상 명시된 적립 금액과 차이가 나는 경우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이 우선 적용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앱과 비동기화로 인한 포인트 차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 11 조 (포인트의 현금 환급 및 제휴 컨텐츠 이용)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사용 및 현금 환급과 관련하여 포인트 일 포인트(1포인트)는 현금 일 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포인트의 현금 환급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제휴컨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휴컨텐츠의 이용, 구매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휴한 컨텐츠를 가용포인트를 지급하여 구매 시 해당 바코드가 전송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7)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쿠폰을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하는 경우 쿠폰금액의 90%가 포인트로 재 적립 됩니다. 단 환불이 불가능한 일부 품목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쿠폰상세설명에 명시됩니다.
(8)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주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광고주와 회사간의 거래과정에서 결제 문제 발생 또는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3)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차례로 소멸됩니다.
(4)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제 13 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광고ID와 IMEI값의 수집 및 연동)

(1) 구글플레이 4.0버전에서 도입된 ‘Android 광고 ID사용정책’에 따라 회사는 광고ID를 사용하고, 부정이용방지 및 포인트제공을 위하여 광고ID와 회원의 IMEI값을 연동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동일한 사용자가 복수의 계정을 생성한 후 상호 가입자 추천을 하는 행위
② 타인의 단말기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③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등록행위
④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⑤ 다른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 정보를 전송하거나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⑦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⑧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모방 또는 변형하는 행위
⑨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⑩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 1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 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종료)

(1)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4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이하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제휴 컨텐츠를 이용해 소진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회원은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앱을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 10073호(2015.03.27)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인라이플(이하 ‘발행자’라 함)이 발행한 신 유형 상품권을 구매자 또는 구매자로부터 이전 받은 자(이하 ‘고객’ 이라 함)가 사용함에 있어 고객과 발행자 또는 발행자와 가맹계약을 맺은 자(이하, ‘가맹점’이라 함) 등 발행자가 지정한 자(이하, ‘발행자 등’이라 함) 간에 준수할 사항을 규정한다.

제2조 (신 유형 상품권의 정의 등)

(1) 이 약관에서 “신 유형 상품권”이라 함은 그 명칭에 관계없이 발행자가 일정한 금액이나 물품 또는 용역의 수량(이하 ‘금액 등’이라 함)이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되어 있거나, 전자정보가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 기재된 증표를 다음 각 호의 형태로 발행하고 고객이 이를 발행자 등에게 제시 또는 교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증표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① 전자형 상품권 : 금액 등이 전자적 장치(전자카드 등)에 저장된 상품권
② 모바일 상품권 : 금액 등이 전자정보로 기록되어 있음이 기재된 증표가 모바일기기에 저장되고 제시함으로써 사용 가능한 상품권
③ 온라인 상품권 : 온라인상으로만 조회 및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
(2) 제1항 상품권은 사용방법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된다.
①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 비정액(수시로 충전할 수 있는 형태를 뜻함. 이하 ‘충전형’이라 함)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신유형 상품권
②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 : 한정된 재화 또는 용역 제공을 목적으로 발행된 신유형 상품권

제3조 (적용의 범위)

(1) 이 약관은 제2조 제1항 각 호의 형태로 발행되는 신유형 상품권에만 적용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 약관은 적용되지 않는다.
① 발행자가 신유형 상품권을 고객에게 무상 제공한 경우(프로모션 상품, 이벤트 행사 등)
※ 무상제공인 경우 무상제공임(무료, 이벤트 등)을 표시하여야 함
② 버스, 기차 등 운송서비스 이용만을 목적으로 발행된 경우
③ 전화카드 등 통신서비스 이용만을 목적으로 발행된 경우
④ 영화예매권, 공연예매권 등 특정 서비스 이용권의 매매를 증명하기 위해 발행된 경우
(2) 제2조 제1항 의 각 호의 신유형 상품권으로 다른 형태의 상품권(제2조 제1항 각 호의 유형이 아닌 것에 한함)을 구매한 경우 해당 상품권의 사용 및 환불 등에 관해서는 발행자의 명시적인 표시가 없는 한 이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제4조 (발행 등)

(1) 발행자는 신유형 상품권의 발행 시 소요되는 제반 비용(문자메시지 발송, 카드의 발급 비용 등)을 부담하고, 신유형 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하여야 함
① 발행자
② 구매가격(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금액)
③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④ 사용조건 (사용가능금액, 제공 물품 등)
※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수량을 반드시 표기하여야 함
⑤ 사용가능 가맹점
⑥ 환불 조건 및 방법
⑦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⑧ 모바일 교환권 구매 포인트는 실제 상품가격과는 상이할 수 있음
⑨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2) 고객의 과실로 인하여 신유형 상품권이 훼손된 경우 재발급(재 발송 등)에 따르는 비용은 실비 범위 내에서 고객이 부담한다. 다만 발행자가 발행 시 고객이 부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 고객의 부담으로 할 수 없다.
(3) 고객의 과실로 신유형 상품권이 타인에게 발행된 경우 발행자 등은 해당 신유형 상품권이 사용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정정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제5조 (유효기간)

(1) 신유형 상품권에 유효기간을 달리 정하지 아니한 경우 제8조의 소멸시효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본다.
(2) 발행자는 신유형 상품권 종류의 특성에 따라 제1항의 유효기간을 다음 각 호와 같이 정할 수 있다.
① 금액형 상품권 : 1년 이상
②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 : 3개월 이상
(3) 유효기간을 제2항의 경우보다 짧게 정한 경우, 제2항의 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본다.
(4) 고객은 사업자에게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발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한다.
※ 특별한 사유란 유효기간의 연장이 불가능한 경우로 약관에 명시한 경우에 한함
(5) 발행자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전자형 상품권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6조 (신유형 상품권의 사용)

(1) 고객이 유효기간 내에 신유형 상품권의 금액 또는 수량의 범위 내에서 물품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 등은 즉시 해당 물품 등을 제공한다.
(2) 고객은 발행자 등에서 판매하는 물품 등에 대하여 가격할인기간을 포함하여 언제든지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미리 신유형 상품권에 표시한 경우, 특정 매장 또는 물품 등에 대하여 상품권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가능하며 사용 시 사용금액만큼 차감된다. 이때, 상품권 발행자 등은 상품권 발행자 등의 비용으로 잔액에 대하여 동일 신유형 상품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의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4) 물품 및 용역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제공되는 물품 등의 품질은 신유형 상품권 상에 기재된 내용에 따른다. 다만, 별도의 기재가 없고 품질에 차이가 나는 물품 등의 경우 신유형 상품권의 금액(금액의 표시가 없는 경우 신유형 상품권 상의 정상 판매가격) 및 거래관행을 고려한 적정 품질 이상이어야 한다. 이때 발행자 등은 수량이 기재된 물품 등의 제공시 원재료 가격상승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객에게 추가대금을 요구할 수 없다.

제7조 (환불)

(1) 고객은 신유형 상품권의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액 전부를 환불 받을 수 있다.
(2) 유효기간 경과 전,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신유형 상품권 금액(다수의 상품권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총 금액, 충전형 상품권의 경우 고객의 최종 충전시점에 기재된 금액)의 100분의 60(1만원 이하 신유형 상품권은 100분의 80)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등을 제공받고 고객이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 등은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을 반환하여야 한다.
(3) 유효기간 경과 전, 특정 물품 등의 제공형 신유형 상품권 경우, 신유형 상품권 상의 물품 등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제공에 필요한 통상적인 기간보다 현저히 지체되는 경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행자 등은 해당 신유형 상품권과 동일한 금전적 가치의 신유형 상품권으로 즉시 교환하거나 구매액을 반환하여야 한다.
(4) 유효기간 경과 후(제8조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경우에 한함), 구매일 또는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까지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신유형 상품권의 미사용 부분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발행자 등은 잔액(제2항의 기준에 따라 계산된 금액)의 90%를 반환해야 한다.
(5)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는 신유형 상품권의 최종 소지자가 가진다. 다만, 최종 소지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이때 구매자에게 환불한 경우 발행자는 환불에 관한 책임을 면한다.

제8조 (소멸시효)

(1) 신유형 상품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다. 다만, 발행자 등이 자발적으로 신유형 상품권의 사용을 허락한 경우에는 소멸시효를 적용하지 아니한다.
(2) 제1항의 기간을 산정함에 있어 금액형 신유형 상품권의 경우 충전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된다.

제9조 (지급보증 등)

(1) 신유형 상품권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이하 “지급보증 등”이라 함)은 신유형 상품권 상에 기재된 바에 따른다.
※ 지급보증 등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에 관한 사항을 신유형 상품권에 표시하며, 지급보증 등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지급보증 등이 되어 있지 않음을 반드시 명시

제10조 (발행자의 책임)

(1) 신유형 상품권의 이용과 관련된 고객의 권리에 대한 최종적 책임은 발행자가 진다.
(2) 데이터의 위조 또는 변조 등으로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발행자는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발행자가 사용자의 관리소홀 등의 책임을 입증하거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것임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11조 (분쟁해결)

(1)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행자 등과 고객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제12조 (기타)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발행자 등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한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전자금융거래법」,「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여신전문금융법」등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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